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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브리드 SCM

진화하는 SCM 운영 모델

실 판매 기반 Demand Driven SCM과  시나리오 기반 Target Driven SCM의 만남 이 책에서 이상적인 SCM을 실현하기 위해 강조하는 주제는 “하나의 수요 시그널로 동기화”와 “하나의 계획대로 실행”이다. “하나의 수요 시그널로 동기화”는 Demand Driven SCM을 상징하며, 공급망 참여자는 상호 신뢰를 기반으로 협업과 통합을 요구한다. 그리고 “하나의 계획대로 실행”은 Target Driven SCM을 상징하며, 기업의 모든 구성원이 합의한 하나의 계획을 수립해야 한다. 공급망이 복잡해질 수록 Single 이란 단순화가 더욱 강조된다. 이를 실현하기 위한 여정에서 이 책은 총4부로 구성되어 있다. 이 책을 통해 아래 질문에 대하여 제언하고 앞으로 여러분과 같이 토론하고자 한..
실 판매 기반 Demand Driven SCM과  시나리오 기반 Target Driven SCM의 만남
이 책에서 이상적인 SCM을 실현하기 위해 강조하는 주제는 “하나의 수요 시그널로 동기화”와 “하나의 계획대로 실행”이다. “하나의 수요 시그널로 동기화”는 Demand Driven SCM을 상징하며, 공급망 참여자는 상호 신뢰를 기반으로 협업과 통합을 요구한다. 그리고 “하나의 계획대로 실행”은 Target Driven SCM을 상징하며, 기업의 모든 구성원이 합의한 하나의 계획을 수립해야 한다. 공급망이 복잡해질 수록 Single 이란 단순화가 더욱 강조된다. 이를 실현하기 위한 여정에서 이 책은 총4부로 구성되어 있다.
이 책을 통해 아래 질문에 대하여 제언하고 앞으로 여러분과 같이 토론하고자 한다. 
SCM만 잘하면 지속가능한 기업 또는 인류기업이 되는가?
SCM은 반드시 주 단위로 운영하여야 하는가?
Demand Driven SCM이 절대 선인가?
Target Driven SCM을 운영하면 안되나?
물동 중심이 아닌 손익 중심의 SCM은 불가능한가?
코로나19 환경에서 선진기업은 어떤 SCM 혁신 활동을 하였는가?
앞으로 어떤 SCM 혁신 과제를 추진하여야 하는가?
1998년 2월 Data Mining을 주제로 한양대학교 산업공학과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하였다. 물류정보기술연구소. ERHouse를 거쳐 2002년~2023년까지 삼성SDS SCM사업단과 물류사업부 물류컨설팅그룹에 재직하였다. 삼성그룹, 현대자동차그룹, 한국타이어그룹, 대우그룹, 보건복지부 등 국내 주요 대기업과 정부의 SCM과 물류 컨설팅 그리고 물류 AI 데이터 분석 업무를 수행하였다. 삼성그룹 SCM 6 시그마 MBB로서 SCM 과제 멘토링을 하였으며, 최근에는 SCFI 운임시황예측 모델을 개발하였다. 현재는 작가와 컨설턴트로서 대학교와 일반 기업체를 대상으로 SCM/물류 혁신 컨설팅 및 ChatGPT를 활용한 SCM/물류 데이터 분석 등을 강의하고 있다.
SCFI 예측 모형을 개발하여 실제 활용하고 있다는 내용이 인상적입니다.SCM 컨설턴트가 작성한 도서라서 그런진 매우 실무적이네요.Demand Driven SCM 외에도 최근 코비드19에 대응하는 다양한 SCM 혁신 내용이 있어서 읽어 볼 만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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