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iptvscm

@yiptvscm

실판매기반 Demand Driven SCM과 시나리오기반 Target Driven SCM

최근 방문자

taehyeonkim 페이퍼

https://taehyeonkim.upaper.kr

21일전

taehyeonkim 페이퍼

https://taehyeonkim.upaper.kr

22일전

taehyeonkim 페이퍼

https://taehyeonkim.upaper.kr

27일전

taehyeonkim 페이퍼

https://taehyeonkim.upaper.kr

1개월전

taehyeonkim 페이퍼

https://taehyeonkim.upaper.kr

2개월전

2

출간콘텐츠

0

구매콘텐츠

0

팔로우

4

오늘방문

3,170

총방문수

2024년 01월 10일 가입

내페이퍼 및 내프로필 소개

1) 저자는 1998년 2월 Data Mining을 주제로 한양대학교 산업공학과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하였다. 물류정보기술연구소. ERHouse를 거쳐 2002년~2023년까지 삼성SDS SCM사업단과 물류사업부 물류컨설팅그룹에 재직하였다. 삼성그룹, 현대자동차그룹, 한국타이어그룹, 대우그룹, 보건복지부 등 국내 주요 대기업과 정부의 SCM과 물류 컨설팅 그리고 물류 AI 데이터 분석 업무를 수행하였다. 삼성그룹 SCM 6 시그마 MBB로서 SCM 과제 멘토링을 하였으며, 최근에는 SCFI 운임시황예측 모델을 개발하였다. 현재는 작가와 컨설턴트로써 대학교와 일반 기업체를 대상으로 SCM/물류 혁신 컨설팅 및 ChatGPT를 활용한 SCM/물류 데이터 분석 등을 강의하고 있다.
2) 다수 기업들의 SCM 운영의 성공과 실패를 지켜보면서, 아래와 같은 질문을 듣고 SCM 혁신 동지들과 수많은 토론을 하였다. 토론 내용 중 직간접 경험에 기반한 Lessons Learned를 이 책에서 기술한다.
- SCM만 잘하면 지속가능한 기업 또는 인류기업이 되는가?
- SCM은 반드시 주 단위로 운영하여야 하는가?
- Demand Driven SCM이 절대 선인가?
- Target Driven SCM을 운영하면 안되나?
- 물동 중심이 아닌 손익 중심의 SCM은 불가능한가?
- 코로나19 환경에서 선진기업은 어떤 SCM 혁신 활동을 하였는가?
- 앞으로 어떤 SCM 혁신 과제를 추진하여야 하는가?
3) 이 책에서 이상적인 SCM을 실현하기 위해 강조하는 주제는 “하나의 수요 시그널로 동기화”와 “하나의 계획대로 실행”이다. “하나의 수요 시그널로 동기화”는 Demand Driven SCM을 상징하며, 공급망 참여자는 상호 신뢰를 기반으로 협업과 통합을 요구한다. 그리고 “하나의 계획대로 실행”은 Target Driven SCM을 상징하며, 기업의 모든 구성원이 합의한 하나의 계획을 수립해야 한다. 공급망이 복잡해질 수록 Single 이란 단순화가 더욱 강조된다. 이를 실현하기 위한 여정에서 이 책은 총4부로 구성되어 있다.
4) 기업의 경영진과 SCM 혁신 실무자라면 이 책에서 서술한 내용 정도는 최소한 알아야 한다. 기업의 SCM 실무자는 동일 업종이 아니더라도 이 책의 다양한 SCM 혁신 사례를 통해 향후 SCM 추진 과제의 아이디어를 얻을 것이다. 학생들은 기업에서 고민하는 SCM이 무엇이고, 학교에서 배운 지식이 기업에서 실제로 어떻게 활용되는지를 알 수 있다.
- SCM 6 시그마 MBB 컨설턴트이며 Data Mining 박사의 SCM 혁신 제언
- 경영진과 SCM 혁신 리더가 알아야만 하는 최신 SCM 운영 모델 토론서
- SCM의 오만과 편견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